[부산] 송도 - 해안산책로, 암남공원, 두도전망대

2014. 5. 24. 12:01여행/경상도

2014년 5월 10일 <토요일>


앞에 이어서 이제 해안산책로, 암남공원을 거쳐 두도 전망대를 가겠습니다.


서구 종단 트래킹 숲길을 보면 저기 지금 빨간색으로 표시된곳이 바로 송도 해수욕장입니다.

지금 저희가 있는 곳이죠~~~

해안산책로를 통해서 암남공원주차장까지 가서 암남공원을 통해 

두도 전망테크를 가서 암남공원을 빠져 나오는걸로 코스가 잡았습니다.

일단 해안산책로로 가기 위해서는 오른쪽으로 쭉가야합니다.

쭉 가시다보면 갈림길이 이렇게 딱 나오게 됩니다....


그럼 오른쪽으로 길을 가면 해안산책로라고 안내표지가 있어요 이제 그사이길을 졸졸 따라 갑니다.


우럼 해안산책로의 시작을 알리는 철제 계단이 등장합니다....

드디어 해안쪽을 바라보면 걷기를 시작할 수 있겠네요


송도는 여러 암반층으로 이르어져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인지 지질쪽으로 관심이 있는 분들이 흥미로워 할 그런 곳들이 많더군요

저는 관심이 없어서....

그냥 이런걸 있다는건만 알려드릴께요~~~!!

아이들과 학습의 장을 만들어 보시던지 하세요~~~



그나저나 송도 바다가 이렇게 깨긋하다는걸 또 한번 느끼게 되네요....

왜이렇게 탁한 바다를 많이 봤는지...

여튼 천천히 산책하며 둘러 보면 참 마음이 평해지네요

중간에 가다보면 이런 흔들다리가 많네요... 가운데는 강화유리라고 되어 있는데 넘 뿌해서 아래가 잘안보여서아쉽네요..;;

하지만 강화유리입니다. 어쨋든 유리라는 말이니 넘 쾅쾅 뛴다던지 충격을 주는 행동을 자제를 바라네요~~


휴일이고 날도 좋아서 저렇게 수상레포츠를 즐기는 사람도 있네요~~~


여튼 이렇게 뽈뽈뽈 올라가다보면 해안 산책로의 마지막 지점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건 분명 딸이 지울꺼 같네요~~!! 지우지마~~~~


이렇게 많은 계단을 내려가다 보면 어느세 암남공원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되게 시원해지는 느낌이 드네요...ㅋㅋ^^

낚시하는 분들도 엄청 많은듯 합니다. 

그런데 마땅히 낚시를해서 잡아올리는 사람은 많이 없는듯하네요~~



잠깐 걸었다고 생각했는데 저희가 2.1km 나 된다고 하네요...

점점 걷는거리가 늘어나는중입니다.....

이제 다음목적지 암남공원쪽으로 가보겠습니다~~~


우선 계속 안쪽으로 들어가다보면 이런 길이 있습니다....

왼쪽 가운데에 보시면 암남공원가는길이라고 써있습니다.

잠시 허리 돌리기 운동으로 몸을 풀고있는 우리 딸이 보이네요~~! ㅋㅋㅋ 

여튼 이런 체육시설을 지나면고 보면

계단이 보입니다... 이제 계단을 쭉~~~~~~~~~~~~~~~~올라가다 보면

드디어 암남공운 입구에 도착하게 됩니다.


암남공원의 역사를 짦막하게 소개하자면 

암남공원은 원래 군사보호구역내에 잇어 한동안 출입이 통제되다가 1995년 4월 개방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사업비를 투자하여 전망대 구름다리 산책로 광장 공연무대등등등....시설과 주차장을 조성하여 사람들에게 

공개 되었습니다.

공원은 약 1억년전 형성된 퇴적암, 원시림과 101종의 야생화 , 374종의 식물등 보기드문 자연생태가 군락을 이루고 있어 

원시 자연공원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모든 도시공원.도시자연공원고역 또는 녹지안에서는 금지해야할 행이가 있습니다.


 ●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49조 제 1항 

 ① 나무를 훼손하거나 이물을을 주입하여 나무를 말라죽게 하는행위: 100,000원

 ② 심한 소음 또는 악취를 나게 하는등 다름사람에게 혐오감을 일으키게 하는 행위 : 70,000원

 ③ 동반한 애완동물의 배설물을 수거하지 아니하고 방치하는 행위 : 70.000원

 ● 도시공원 및 녹지등에 관한 법률 제 49조 제 2항

 ① 행상 또는 노점에 의한 상행위 : 70,000원

 ② 동반한 애완견을 통제할 수 있는 줄을 착용시키지 아니하고 도시공원 또는 

    도시자연공원구역에 입장하는 행위: 50,000원

 ● 도시공원 및 녹지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50조

 ① 지정된 장소 외의 장소에서의 야영행위, 취사행위 및 불을 피우는 행위 100,000원

 ② 오물 또는 폐기물(담배꽁초,휴지 등)을 지정된 장소 외의 장소에서 버리는 행위 : 30,000원

 ③ 지정된 장소 외의 장소에서의 주차행위 : 50,000원

 ④ 이륜 이상의 바퀴가 있는 동력장치를 이용하여 차도 외의 장소에 출입하는 행위 : 50,000원

 ⑤ 전답외의 지역에서 무단으로 경장하는 행위 : 100,000원

 ⑥ 식물의 꽃과 열매를 무단으로 채취하는 행위 : 50,000원

 ⑦ 공원내에 서식하는 동물을 학대하거나 허가 등을 받지 않고 포획하는 행위: 100,000원


이제 출발해 봅니다. 


그나저나 모두 같은 지도 같은코스 인데 이름이 다르네요.....

어디는 서구트레킹코스고 어디는 그린웨이 서구일주로고 이런건 저번에 뉴스에도 나온듯이 

통일화 시켜서 좀 표시를 했으면 좋겠네요



출발하기전 꽃시계하나~~~ 

이제막 2:40분을 좀 지나고 있네요~~~


뭐 두개의 조각이라고하는데 두개의 다른 돌을 올려져있는 작품입니다. 

별로 감흥은 없지만 암남공원 기념비이니 이렇게 기념으로 .....

이제 쭉~~~~~~~~~~~~~~가는데 힘들고 그래서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그래서 목적지를 향해 가는 주요 포인트만 찍었습니다...ㅋㅋ

가는 중 두갈래 길이 있습니다. 이중 우리는 두도 전망 테크로 가는겁니다. 

무조건 곧죽어도 두도전망대로~~~~

쭉가다보면 포구나무 쉼터가 있습니다. 뭐 위에 말처럼 잠시 쉬었다가 가면 됩니다. ...

제가 이렇게 안적어도 피곤해서 쉬고 갈꺼라고 생각하네요~~~

여튼 쭉쭉쭉~~~~


가다보면 갈래길이 있죠 위아래~~~ 

그럼 아래로 가시면 이제 전망대가 나옮니다....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두도 전망대~~~~

힘들게 도착했네요~~~

저기 앞에 보이는게 두도네요~~~~

 근데 저다리의 용도는 뭘까요 아직도 모르겠네요~~

중간에 만난 아저씨로 인해 빨리 여길 벗어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바로 여기 세갈래 길에서 부산 환경관리공단으로 가서 

버스를 타는 방법이라네요...

그래서 쭉~~~~~~~~~~~~~내려가서 계단을 내려가 좀 가다보면 버스 타는 곳이 보입니다.

가볍게 출발한 트레킹 코스가 엄청 길어진듯 하네요~~~

여튼 저희는 좋은 트레킹 코스였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