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 09.03]03. 새로운 클래스로 Scene만들기

2010. 9. 3. 14:27IPhone/Cocos2D

오른쪽 버튼 누루고 Add->new File을 누른다.
그럼 C/C++에서 파일명을 작성해주는데 이때 파일명.c파일이라고 해줘도 되고 파일명.m이라고 해줘도 된다. 혹시나 확장자가 c가 아니고 C++형식인 CC나 mm의 형식으로 나올수 있으니 자기가 원한 형식의 확장자 명을 기입해주기 바란다. 작성을 하였다면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입력하면 Scene가 만들어 진것이다.

1. 헤더파일

 #import<UIKit/UIKit.h>
#import"cocos2d.h"
@interface handRankScene:Scene
{
}
@end
@interface handRankLayer:Layer
{
}
@end

2. 실제실행코드

 #include "handRank.h"

@implementation handRankScene
-(id)init
{
       self=[super init];
       if(self!=nil)
       {
               Sprite *bg=[Sprite spriteWithFile:@"handRank.png"];
               [bg setPosition:ccp(240,160)];
               [self addChild:bg z:0];
               [self addChild:[handRankLayer node]z:1];
       }
       return self;
}
@end

@implementation handRankLayer
-(id)init
{
         self =[super init];
         if(self!=nil)
         {
         }
         return self;
}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