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 09.03]06.DSProject!!

2010. 9. 4. 00:30IPhone/Cocos2D

  학교에서 하는 아이폰 프로그래밍 마지막 결과물 게임만들기....ㅋㅋ
분명 좋은게임들도 많지만 이를 약간 참조해서 텍사스 홀뎀을 만들었다.!! 쪼기 밑에 카드들고 있는 조커!! 저놈이 내 프로그램의 결과물인데 엄청 쉽게 만들었으면서도 좀 거지같다...ㅋㅋ 무슨 카드의 승리와 패자를 구분할때 점수를 측정하는 부분에서 아주 그냥 무진장 포문 돌리고 버벅 거리다가 조금씩 수정해서 그나마속도가 진정되었는데도 느리넹...젠장...ㅋㅋ
하여튼 내 마지막 결과물...

일단 초기의 아이콘은 조커로 잡았다. 왠지 카드게임하면 조커가 생각나서
조커의 케릭터화 한 이미지가 있어 사용했는데 나름 느낌있다. ㅋㅋㅋ

 
기본 베이스로 Cocos2D를 이용해서 만들었는데 나름 처음의 디폴트 화면은 저걸로 되어있었는데
별로 못난 이미지도 아니고 해서 귀여워서 그냥 저 이미지를 쓰기로 하고 계속 진행해 보았습니다..^^
 
이제 첫 게임의 메인 메뉴~~!! 아이폰은 특이하게도 종료라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뭐 제일처음에 메뉴로 종료 넣었다가 찾아보니 제공하지 않아서 가만히 두다가 왠지 허접해 보여서 빼고 정리좀 하였는데 뭔가 엉성해 이미지를 넣을껄...잘못했어..ㅠㅠ
  하여튼 왼쪽아래는 이제 FPS 초당 갱신하는 횟수인가 뭐 그런거라는데 사실 게임할때 중요하게 여겨지는 거라는데 잘모르겠다. ㅋㅋ 25프레임 정도까직은 절대적으로 지켜줘야 한다고 한다.ㅋ

첫 메뉴는 시작...둘째 메뉴는 HandRank 세번째 메뉴는 도움말이다.
 
먼제 게임 시작하면 구성은 상대의 카드 와 자신의 카드이다 .그리고 현재 가지고 있는 돈이랑 처음, 배팅, 다이, 뒤로, 더블, 올인이 이있으며 뭐 돈이야 현재 금액이 있으며 뒤로나 나가면 그 값이 저장되어 나중에도 그돈을 쓰게 된다. ㅋㅋ
그리고 처음은 보통 초기화로 사용 되며 배팅과 더블이 있는데 보통 카드게임은 뭐 받고 더 이런거 있는데 뭐 그딴거 없다.
단순하게 배팅 하면 100원쓰고 더블 하면 200원 쓴다 올인하면 다 걸고 다이 하면 그냥 기권으로 이때까직 날린돈 다 쓴다.
그나 저나 자신의 카드라고 하는데 뒤집혀져 있다. 뭐 보통 카드는 뒤집혀서 주던데 뭐 그거 따라봐서 나두 한번 뒤집어 놔봤다. ㅋ
볼려면 자신의 카드위치에 터치를 한번 툭 해주면 뒤집어 진다.

한번 툭쳤는데 뒤집혀 진다. ㅋㅋ

배팅을 하면 계속 카드가 나온다.!! 최대 5장까지 공유하는 카드가..

걍 기권 해보았다. 기권하면 예 아니오 알람이 뜨는데 이때 예를 누르면 다시 한다. 아니요 누름걍 끝!!

악!! 올인했는데 이건뭐!! 졌데!! 그나 저나 3페어는 있는건지...;;
일단 같은값의 짝이 세개 잇어서 3페어가 나왔다.....
하여튼 패배하고 튕기고!! 일단 간단하게 게임 룰을 서술해보면
마지막으로 공유된 패가 5장이 되면 마지막 배팅후 서로의 패를 보이며 그 패를 가지고 있는 값을 가지고
비교해서 이기면 배팅금을 획득하는 방식입니다.
값의 우선순위는
highCard<Pair<Two Pair<Three of a kind<Straight<Flush<Full House<Four of a Kind<Straight Flush
다음과 같은 우선순위로 승자를 가린다.!!
HandRank에 들어가면 다음과같이 쉽게 이미지로 순위를 나타내준다.!!
Help사실 헬프가 헬프가 아니다 소개 같은걸로 아주아주아주아주~~~!! 간단하게 작성되어있다.!!

아 위에서 설명안한 다른방법의 죽기!!! 뭔가 어감이 이상하네 하여튼...!!
다른방법은 카드를 끌어다가 가운데 놓으면 죽는다. !! 가운데가 노란 테두리 안에만 들어가면 가운데라고 치고 혹시나 잘못 던지면
죽기때문에 주의 해야한다...ㅋㅋ


하여튼 이렇게 던지고 나서 끽~~!! 죽고!! 기본 배팅금액 20원만 날라갔다!!
 
하여튼 전체 프로그램을 짤때 사용한건 스프라이트로 이미지 사용
그리고 메뉴아이템 그리고 알럿뷰 레이블을 이용하고 대부분
알고리즘이 주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