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짓 01.10] 내 컴터 성별(?)구분

2011. 1. 10. 00:43이로운짓

훗 갑자기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 이야기는 자기 피시가 여자란다....

무슨 뚱딴지 같은소린가 해서....

찾아봤다....

근데 이게 웬걸 2010년 7월달 쯤에 뉴스에 나온이야기다...

자기 피시를 확인할수 있단다 남자인지 여자인지...

여기서 남자 여자면 사람이라는 의미이고....

결국 "사람 목소리가 나는구나"라는걸 예상할 수 있다.

테스트 방법은 간단하다 일단 메모장을 열고 다음을 입력한다.

 CreateObject("SAPI.SpVoice").Speak"I love you"

다 입력했으면 저장할 때 텍스트 문서가 아니고 모든 파일로 하고

파일명은 아무거나 입력하고 .찍고 vbs라고 입력한다...

예를 들어..

mycomgender.vbs

라고 확장자를 둔다.

그리고 저장하고 파일을 클릭해본다...!!

그러면 샘아저씨같은 목소리가 나오면 남자...
혹은 뭔가 이상한 아줌마가 말하면 여자...

로 판명나는 것인데 내가 볼대는 피시에서 이걸 정하기 보다는
뭔가 운영체제에서 셋팅할때 미묘한 차이거나 운영체제가 뭐냐에 따라 다르게 소리나는 것 같다.
 
CreateObject("SAPI.SpVoice").Speak"<요기에 다른 영어로 쓰면 그냥 그대로 읽는다.>"

참 뚱딴지 같지만 뭔가 희안한 내용이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