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광양 매화 마을_전남구례 산수유 마을

2014. 4. 5. 16:24여행/전라도



2014. 3. 22. 광양매화마을 & 구례산수유마을을 다녀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봄꽃축제의 시작이죠~

올해는 3. 22. 부터 3. 30. 까지 축제기간이더라구요.

처음가는  봄꽃축제라 어떻게 돌아다녀야 할지 몰라

티몬에서 판매하는 '뉴부산관광여행사'를 통해서 가기로 했어요.

일단 여행일정은 아래와 같아요.

<출처 : 티몬 - 상품설명중>


많은 사람들이 이동하기 때문에 일정보다 조금 늦은 10시정도에 도착했던거 같아요.

저희 버스는 매화마을 반대편에 주차를 해서 운?좋게 섬진감에 설치한 부교를 건널 기회가 있었어요ㅋㅋㅋ

많은 사람들이 지나가기 때문에 건널 때 술에 취한 것처럼 옆으로 흔들~흔들~

부교를 다 건너 오른쪽길로 쭈~욱 걸어갑니다.




섬진강을 따라 매화마을가는 길에 요런 것들도 보믄서 쭈~욱 걸어갑시다ㅋㅋㅋ


부교로부터 10~15분 정도 걸어 드뎌 목적지입구인 '홍쌍리매실가' 비석을 만나요~

여기가 밤나무와 매실나무 중 밤나무가 더 유명했다고 합니다.

매실나무는 홍쌍리 여사가 여기로 시집오신 후라고 하네요.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은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 사이트를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꺼 같아요

 < http://www.gwangyang.go.kr/gymaehwa/sub05_1.jsp >

광양매화축제에 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핫!플레이스~

매실가의 자랑?인 장독대들이예요~

사진보다 더 많은데 삼각대가 없어 전부담지 못 했어요ㅠ


매실농원의 스타트입니다.

발바닥이 찍힌 돌이.. 곰발바닥이였음 더 귀여울듯해요ㅋㅋㅋ(개인취향ㅋㅋㅋ)


편하게 관광하러 오신 분들도 많지만 등산복차림의 등산객도 많더라구요~

등산복차림의 사람들을 따라가단... 산으로 등산하실지도 몰라요ㅋㅋㅋ

저희가 그랬거든요ㅠ


백매화랑 홍매화~

백매화가 많아서 그런지 홍매화의 포인트 느낌이 넘 예쁜 것 같아요^^


영화세트장이라고 하네요.

어떤 영화를 촬영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매화교인데 밑에 물이 없어서 조금 아쉬운 느낌이랄까

애니메이션 '오세암' 의 주인공이래요.

표정이 살아있는 듯ㅋㅋㅋ



여기는!!! 정말 중요한 곳입니다~~!!!

'다모폐인'이란 단어들을 아시나요?

2003년에 방송한 하지원, 이서진 주연의 그 드라마!

'다모'의 촬영지입니다^^

표지판엔 영화촬영지라고 되어있는데... 드라마 아닙니까?!

암튼 그 중에서도 지금은 손발이 오그라 들지만...그래도 그땐 넘 멋졌던!

"아프냐?"

"나도 아프다"

의 장면이 나온 곳으로 매실마을에서 꼭 보고픈 장소였지요ㅋㅋㅋ

 

사람들이 바글~바글~ 매화마을에서 유명한 정자예요.

유명한 곳인데... 사람도 많고... 다모촬영지를 본 기쁨 후에 보니 그냥... 정자예요ㅋㅋㅋ

여행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버스타러 내려가면서 잠시 스쳐지나갔어요~

암튼 나름 여기저기를 다 둘러본 것 같아요.

.

.

.

매실마을 다음으로 간 곳은 '화개장터'인데요~

여긴 그냥... 패스입니다.

여긴 점심먹는 곳 또는 지역나물 쇼핑 정도일까요?

.

.

.

마지막 코스인 구례산수유마을이예요~

<http://www.sansuyoo.net/jiri/>

화개장터에서 구례산수유마을까지 1시간정도 걸린 거 같아요.

산수유마을은 한개의 마을이 아니고 크고 작은 마을 여러개로 이루어져 있어요.

첫 스타트는 산수유사랑공원의 산수유조형물~ 눈에 확! 들어와요ㅋㅋㅋ


길 따라 한바퀴 산책~


여행을 기념하며 산수유꽃과 저희 커플의 커플링 인증샷~

뭔가 임팩트 있는 사진 하나를 남기고 싶은 마음에ㅋㅋㅋ 

조금 오글거리지만 여행의 묘미? 아닐까요^^


마지막으로 산수유마을에 있는 상위마을 쪽에서 버스타기 전 이번여행 마무리~!!!

요건 우리딸이 너무 잘써서 제가 적을 말이 없어요~~~~!!ㅋㅋㅋ


'여행 > 전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라북도] 전주 여행 준비  (0) 2014.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