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09.03]09. 타이머 and Label

2010. 9. 3. 18:53IPhone/Basic

1. NSTimer

  타이머는 일반적으로 게임이든 어디든 잘 사용되는 클래스 입니다. 뭐 cocos2D에서는 이거 말고 다른 방법을 사용하지만 뭐 그전에 이걸 사용해볼까요..ㅋㅋ onStartTimer을 읽어서 updateCounter을 돌립니다. 일단 이걸 보면 꼭 쓰레드 돌리는거 같습니다.

 - (void)updateCounter:(NSTimer *)theTimer
{
           
count += 2;
}

- (void) onStartTimer:(id)sender
{
        if(timer==nil)
        {
               timer = [[NSTimer scheduledTimerWithTimeInterval:2.0f
                                                                             target:self
                                                                          selector:@selector(updateCounter:)
                                                                          userInfo:nil
                                                                           repeats:YES] retain];
        }
}

- (void) onStopTimer:(id)sender
{
        
[timer invalidate];
 
       [timer release];
        timer = nil;
}


2.Label
  레이블은 그냥 글을 쓰기 위한 푯말 같은거입니다. 사용하기 편하지만 뭐 나름 입력해야 될 것이 있어 정리해봅니다.

 Label* la1=[Label labelWithString:@"여기 내용을 입력" fontName:@"helvetica" fontSize:20];
 [la1 setPosition:ccp(240,200)];
 [self addChild:la1];